캠린일기9. 롤테이블과 릴렉스체어
당근마켓에서 구입한 차박용 접이식테이블과 의자 세트로는 고스트플러스 전실을 채우기에는 턱없이 부족했다. 최소한 4인 가족이 둘러앉아 여유있게 식사할 수 있는 공간이 만들어져야 한다. BBQ체어는 간편하게 사용하기에는 참 좋은데 장시간 앉아 식사나 무언가를 하기에는 불편했다. 따라서 좀 더 큰 테이블과 의자를 알아보게 되었다.
테이블은 크게 반으로 접는 접이식 테이블과 상판을 말아 설치하는 롤테이블이 있다. 접이식이 설치가 좀 더 간단하나 예쁜 모델을 찾기 어려웠다. 롤테이블은 상판소재가 알루미늄, 나무 등으로 다양하고 크기도 제각각이라 캠핑인원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했다.
원래 코베아 제품을 구매하려 했으나 가격이 예상보다 비싸서 다른 제품을 알아보던 중 코스트코 롤테이블이 좋다는 카페 회원들의 글을 보고 마음을 바꿨다. 그러나 코스트코 온라인몰에도 매장에도 재고가 없어 기다리다가 당근으로 겨우 구입했다. 처음 받아본 롤테이블의 크기는 생각보다 컸다. 설치도 처음 해보는지라 시간이 좀 걸렸지만 적당한 크기가 마음에 들었다. 우드톤의 상판이 좀 더 감성있기는 했지만 올블랙도 나쁘지 않다. (어차피 아이들 앞에서 기스나고 지저분해질 운명)
110cm x 69cm크기이고 높이 조절도 가능하다. 수납시 부피와 12.7kg의 무게가 가볍지는 않지만 어차피 차로 운반하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되는 부분은 아니다. 여러번의 캠핑에도 고장나지 않고 잘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다.
롤테이블과 함께 필요한 의자를 알아보기 위해 근처 캠핑매장을 여러군데 방문했다. 고릴라캠핑, 캠핑퍼스트, 캠핑고래를 방문해서 여러 브랜드의 의자에 앉아보았다. 의자는 5종류 정도가 일반적인데 같은 모양이라 하더라도 브랜드마다 착석느낌이 다르기 때문에 의자는 꼭 앉아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다.
- BBQ 체어
- 로우체어
- 릴렉스체어
- 캔버스 체어
- 경량체어
필자는 다 앉아 봤는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부분은 앉았을때의 편안함이었다. 5개 종류에서 가장 편한 의자는 릴렉스체어였다. 등받이가 탄탄하고 길기 때문에 기대 누워도 안정감이 있었다. 문제라면 크기가 크기 때문에 부피가 좀 있다. 그래서 성인용만 릴렉스 체어로 구입했다.
아이들이 사용할 체어는 너무 크지 않지만 흔들리지 않고 엉덩이를 모아주는 안정감을 위주로 제품을 보았다. 경량체어는 이리저리 자세를 바꾸는 아이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았고 릴렉스체어는 너무 컸다. 결국 로우체어와 캔버스체어에서 선택을 해야했는데 카즈미의 쿠잉체어가 이 모두를 만족시키는 제품이었다. 성인이 앉아도 편안했다. 이로서 체어가 (의도하지는 않았지만) 카즈미 제품의 릴렉스체어와 쿠잉체어로 준비되었다.
코스트코 롤테이블 주위로 의자를 세팅하면 딱 공간이 맞는다. 나중에 자동차 트렁크에 공간이 부족하면 릴렉스체어를 쿠잉체어로 바꿀 예정이다. 그전까지는 현재의 세팅을 유지하며 지내야겠다.